P4G 한국민간위원회 특별상영관/포용적인 녹색전환을 위한 온라인 사진전

포용적인 녹색전환을 위한 온라인 사진전 오픈!(~5/31)

박곡소 2021. 5. 24. 09:52

2021 P4G 정상회의 대응 한국민간위원회는 포용적 녹색경제로의 회복과 2050 탄소중립을 위해 ‘멸종을 멈춰라’는 슬로건으로 사진전이 열립니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유수한 8명의 사진가가 들여다본 지구촌의 문제들로 강제욱의 태국과 필리핀의 대홍수와 태풍(한국), 김흥구의 구룡마을(한국), 성남훈의 페루 금광도시(한국), 신병문의 낙동강 녹조(한국), 이상엽의 DMZ(한국), 오레 후잉의 라오스 메콩강(싱가폴), 제스 아즈나르의 필리핀 플라스틱 랜드(필리핀), 쿤 낫의 미얀마 옥 광산(미얀마)을 찾아 기록하고 진술하였습니다.

P4G는 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의 약자로서 “녹색성장 및 글로벌목표 2030을 위한 연대”를 의미하며 정부기관과 더불어 민간부문인 기업·시민사회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달성하려는 글로벌 협의체입니다. P4G는 이러한 글로벌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각국, 특히 개도국을 지원하여 전 지구적인 문제인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P4G 정상회의 대응 시민사회'는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높힐 예정이며, 사진전은 그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포용적인 녹색전환을 위한 사진전
온라인 :  5월 16일(일) ~ 5월 31일(월)
오프라인 : 5월 19일(수) ~ 5월 23일(일) / 다시세운광장

온라인 사진전 홈페이지 : 홈페이지